Q판매자가 구매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줘야 하나요?
A

구매자가 판매자측에서 발행되는 자료를 원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측에서 발행해 주셔야 합니다. 

Q조이락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A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매월 5일 전까지 신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본 기간이 지난 경우 신청이 불가능하오니, 미신청으로 세금 신고 누락 및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매월 5일 전월분에 대해 일괄 발행

 

Q판매 내역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판매관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추가 결제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A

거래 중인 주문건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가격을 새롭게 해야할 경우 

 

1.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메세지 - 대화창에서 결제 요청

 

2. 대화 중인 상태일 때 결제요청 버튼 클릭 수 결제 요청

Q결제요청 메뉴 이용 방법과 목적이 뭔가요?
A

판매자와 구매자가 대화를 통한 합의가 되는 경우 판매자가 올려둔 기존 상품가와 다르게 금액 책정을 할 필요가 있는 경우 

 

판매자에 의해서 구매자에게 가격제안을 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제요청 이용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메세지 - 결제요청

 

Q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되어 있는 이메일/휴대폰으로 안내되는 경우
A

회원가입 시 '이미 가입되어 있는 휴대폰 또는 이메일 정보입니다.'라고 나오는 경우

 

이전에 회원 가입하신 사실을 잊으셨거나 다른 계정 아이디로 가입하신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홈페이지 우측 상단 [로그인]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가입 정보 확인 후.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외 기타 사항은 고객센터(help@joyluck.co.kr)로 문의해주세요.

 

   

Q아이디는 몇개까지 사용가능한가요?
A

조이락에서는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 또는 이메일 인증이 필요하며

 

포털사이트를 이용해 가입하신 경우에도 최초 결제 이용시에 휴대폰 인증과 이메일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회원가입은 여러 개로 가능하지만,

 

실제로 재능판매 /구매를 진행하실 때 본인인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1인 1계정 이용이 가능합니다.

 

 

Q신용카드 결제 후, 취소했는데 카드 대금이 청구된 경우
A

신용카드 결제 후, [결제취소] 처리 된 경우 카드결제는 자동으로 취소되고 있습니다.

 

조이락에서 [결제취소] 이후, 카드취소 되지 않아 결제 대금이 청구되었을 경우에는

 

결제 시, 이용하셨던 카드사로 문의하여 반환 진행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각 카드사의 대금 반환 처리 절차가 상이 하오니 결제한 카드사 측으로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각 카드사 문의 시, 개인정보 확인 절차로 인해 오투잡에서 확인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신용카드 결제 취소 환불소요기간
A

신용카드”로 결제한 주문 건의 카드취소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까지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조이락에서 주문취소 되었으나 카드취소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의는

 

결제 시, 이용하셨던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조이락에서 결제취소는 [마이페이지]->[결제내역관리]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Q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A

불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받으신 이후, 먼저 수정요청을 통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요청하실 수 있고  또는 주문에 대한 [취소요청]이 가능합니다.

 

[취소요청]이 판매자에 의해 수락 될 경우 주문이 취소되고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되고 있습니다.

 

결제에 대한 부분환불은 불가능하며, 부분환불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 판매자가 부분결제 금액에 해당하는 “가격제안”을 하면

 

구매자의 결제 이후, 이전 결제를 취소하는 방법으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수정요청] 또는 [취소요청]에 대하여는

 

판매자에게 동의 요청하시거나 판매자에 따라 작업분량에 대한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있으니, 신중한 거래를 부탁드립니다.

 

이외 거래 당사자 간 의견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help@joyluck.c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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